그래픽스 두번째 과제인데
그냥 그림판이 아니라 MFC 프레임을 써서 안에 화면은 openGL로 그림판을 만드는 과제였다.
일단 MFC와 openGL 연동하는부분에서 약간 시간이 걸렸는데 결국 다이얼로그 문서로 만들어 해결했다.
하지만 과제 요구사항이 화면을 4개분면으로 나눠서 각각 1사분면 : 정면뷰 2사분면: top뷰 3사분면 : 측면뷰
4 사분면 : 전경뷰 이렇게 나누어져서 1사분면에 그림을 그리면 4개 분면이 모두 나누어져 그림이 그려져야 한다는 것이었다. 마치 3D MAX처럼;
삽질좀 하다가 결국 각 네개분면의 좌표계 변환을 다 따로 해주어서 해결했다.
그림과 같고 3D 구도 그려지는데 광원효과를 주어서 입체감이 살아나도록 했다.
그리고 각 선분, 도형, 원등을 벡터 자료구조에 넣어서 화면이 갱신되더라도 그대로 그림이 남아 있도록 했다.
다음번엔 아마 픽킹을 이용한 추가 구현이 과제로 나오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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