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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공학 자료(학부)/OpenGL

openGL 텀 최종 화면

우여곡절 끝에
순수 openGL로 구현한 그래픽스 텀이 끝이 났다.
이렇게 시간투자 많이하고 투자대비 효율 안나오고
고생한 텀은 처음이자 마지막이지 싶다.

그림은 다음과 같다.
수고한 조원들에게 무한 감사를. 덕현아 은미야 고생 많이 했다.


맨 위에 멋진 피닉스 두 컷은 일리히트 게임엔진에서 구현한 것이고 새는 3d max에서 수정하여 직접 import 한 모델이다.
그 뒤부터 다시 엎고 openGL로 새로 구현한 화면이다. 모델을 제외하고는 엔진이나 openGL 이나
그다지 차이를 느낄 수 없다.
다만 똑같은 아웃풋을 구현하기 위해 걸리는 시간이 두 세배 차이 날 뿐;


사용된 기술

배경 : skybox 기법
용암 일렁이게 하는 효과: 플레인 웨이브
새가 바닥에 비치도록 하는 효과 : 스텐실 버퍼
혜성 낙하:파티클+텍스쳐 맵핑.
밤/낮 구분: 광원효과에서 ambient 효과를 이용하여 구현했다.

새는 3d max에서 loader를 이용하여 로더 하기보다 그냥 직접 오픈지엘에서 버텍스찍어서 그렸고
애니메이션도 직접 버텍스 변경으로 구현하였다.